2022년 임플란트 가격, 부작용, 종류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2년 임플란트 가격, 부작용, 종류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들어서 임플란트 가격이 천차 만별인데요! 그럼 바로 2022년 임플란트 가격, 부작용,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  차

- 임플란트 종류

- 임플란트 가격

- 임플란트 부작용

- 임플란트 보험 적용은?

- 임플란트 관리법


임플란트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 분께서는 포스팅 중간에 있는 임플란트 배너 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절한 가격으로 임플란트가 진행되어, 일단 한번 보시기만 하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2022년 임플란트 가격



현재 많이 사용하는 지르코니아 기준 개당 55만 원~68만 원 왔다 갔다 하는데요!

임플란트는 쉬운 수술이 아닌 만큼 가격에만 너무 치중하기보다는 원장님의 경험이 얼마나 많은지 임상 경험이 다양한지 노하우를 갖추고 승인받은 의약품을 사용하는지에 중점을 두고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임플란트를 하게 되면 잇몸 상태를 정확히 분석하고 인공치근을 정확한 위치에 식립합니다. 그러고 나서 약 3개월~6개월이 지나 잇몸뼈에 단단히 굳으면 그때 기대주를 연결하고 크라운을 만들어 결합하면 끝나게 됩니다.



평생 사용할 치아를 만드는 것인 것만큼 신중하게 선택하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2022년 기준 지역별 임플란트 가격은 아래 링크에서 참고하세요.

 
 
 
 
 

2022년 임플란트 종류 정리

대표적인 임플란트 보철물에는 금, PFM, 올세라믹, 지르코니아 등이 있습니다.

 

1. 금

금의 장점은 옛날부터 가장 많이 써오던 보철물 중 하나인데요! 치아에 유사한 강도를 지녔을 뿐만 아니라 인체 적합도가 좋아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가격이 비싸고, 색상이나 디자인, 외관의 미적 기능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2. PFM

PFM의 안쪽은 금속으로 되어있고, 바깥쪽에는 도자기를 이용해, 금보다 바깥쪽 미적 기능이나 디자인, 색상 등을 높인 보철입니다. 

PFM의 장점은 가격이 합리적이어서 부담이 적지만, PFM의 단점은 오래 사용하면 안쪽 금속 부분이 드러 날 수 있고, 음식물을 씹는 과정에서 바깥쪽 도자기가 부분적으로 깨질 수 있습니다.

 

3. 올세라믹

올세라믹은 세라믹에서 강도를 높였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올세라믹은 투명해서 디자인이나 미적 기능이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올세라믹은 잇몸에 색이 변하는 것과 같은 걱정이 없어서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데, 부분적으로 깨질 수 있어서 어금니보다는 앞니 쪽에 주로 사용합니다.

 

4. 지르코니아

지르코니아는 디자인, 미적 기능과 제품의 기능이 좋아서 최근 들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재료입니다.

지르코니아는 부분적으로 깨질 가능성도 낮고 강도도 적절해서 어금니와 전치부에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임플란트 치과 선택 팁*

임플란트 치과 선택하는 팁은 효과적인 치아 기능 회복을 위해 보철에 대한 많은 경험과 다양한 지식을 가진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리고 전문의가 직접 개인의 구강 환경에 알맞은 솔루션을 진행할 수 있는 곳인지를 봐야 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임플란트를 추천해주고, 가격을 비교해주는 임플란트 비교 사이트 확인해보세요.




 

임플란트 부작용

임플란트 부작용을 최소화 하기 위해 디지털 임플란트를 사용하는데요! 디지털 임플라트는  쉽게 말해서 모의 수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진짜 수술 전 3D CT, 구강 스캐너 등으로 치아를 분석해 그것을 토대로 모의 수술을 하게 됩니다.

디지털 임플란트는 수술 중 신경을 손상시킬 위험을 크게 낮추고, 신경이 어디에 있는지 위치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절개 대신 임플란트가 들어갈 수 있는 크기의 작은 구멍을 내서 수술할 수 있기 때문에 통증이나 출혈이 적고 회복 기간도 단축됩니다.

그만큼 3D 장비를 이용해서 하는 것이 안전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최첨단 기술을 가졌다고 해도 수술을 하는 것은 의료진이기 때문에 의료진의 경험과 기술력을 우선으로 보고 신중하게 결정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임플란트 보험적용

임플란트 비용이 워낙 비싸다 보니 보험 적용이 가능한지 알아보면 좋은데요! 65세 이상에 완전 무치악이 아니면서 인공치아가 2개 이하라면 보험가 적용할 수 있습니다.

자기부담금은 30만 원 정도 선으로 부담감 없이 시작할 수 있겠네요! 원 데이로 하시는 분들은 80만 원부터 시작된다고 하니 일반적인 정상가보다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십니다.

본인이 어디에 어떻게 해당되는지 모르시는 분들은 구체적인 조건에 대해서 상담을 먼저 받아보시고 계획을 세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정부는 2018년부터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임플란트 본인 부담률을 50%~30%로 낮췄고, 임플란트 혜택은 1인당 2개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자연치아가 남아 있는 경우에는 임플란트와 부분 틀니까지 동시에 지원 가능합니다.

완전 틀니와 부분 틀니도 건강보험 본인 부담률이 50%~30% 낮아져서 치아가 없는 경우 전체 틀니도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수의 전문의들은 임플란트를 포함한 틀니 등의 치과적 치료는 무분별하게 시행되어서는 안 되며, 특히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위해서는 병원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조언하네요.
 
 

임플란트 관리법

임플란트는 일반 치아와 달리 신경이 없어서 통증이 없기 때문에 관리를 소홀히 할 경우 염증이 빠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플란트 관리를 평소에 잘 해주셔야 하는데요! 임플란트 관리법으로는 최소 6개월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치과 검진과 스케일링을 통해서 예방을 할 수 있고,

평소 하루에 3번 식후 3분 내, 3분 동안 올바른 칫솔질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치실이나 치간 칫솔 사용을 추천하며 칫솔은 적어도 3개월에 한 번씩 새 걸로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임플란트 치료 후에 식습관도 중요한데요! 임플란트는 수직 압력에는 강하지만 수평방향으로 움직이는 힘이 약하기 때문에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은 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사후관리법이 매우 중요한데요! 정기적으로 치과에 방문해 주시고, 평소에는 양치 습관과 식습관을 잘 지키셔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2022년 임플란트 가격, 부작용, 종류 정리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